티스토리 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

매운거 먹고 속쓰릴 때 해결방법

매운 음식을 먹으면서 분명 스트레스가 해소되기도 하고 묘한 중독으로 인해 오히려 더 매운 음식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극적인 음식은 식도염, 장염, 위궤양, 위경련, 위염 등을 일으키며, 우리나라 사람이 잘 걸리는 암인 위암에 걸릴 확률을 높입니다.

 

매운 맛은 '맛'이 아닌 통증이다. 이런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엔돌핀이 분비가 되는데, 이는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엔돌핀 호르몬은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매운음식 섭취는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보기위해서 너무 자주 섭취하는 것은 내성이 생기고 위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목차

     

    매운거 먹고 속쓰릴 때

    1. 배 찜질

    지금 현재 배가 너무나 아프시다면 바닥에 배를 깔고 엎드리신채로 배를 따뜻하고 안정감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주는것이 먼저입니다. 집에 찜질팩이 있으시면 아주 잠깐만 올려놓고 있어도 진정이 많이되고요. 5분정도만 있어도 금세 배가 편안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나 설사가 심한 상황인데다 화장실을 너무나 왔다갔다하느라 복통으로 지친 상태라면 배를 가장 먼저 따뜻하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2. 물

    매운 거를 먹고 배가 아플 때 물을 마신다고 하면 의아해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이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배가 아픈 것은 매운 음식으로 인해 위산이 많이 분비되는데 이것이 위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마시게 되면 강한 위산이 중화되어 통증이 완화되는 것입니다. 다만 물을 마실 때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나눠서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양배추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된 양배추는 위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위 점막을 보호해 주어 속이 위궤양이나 위염이 있는 사람과 속이 쓰린 경우 그리고 위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양배추로부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열을 가하기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으로 먹기 힘들면 주스로 갈아먹거나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100% 황토 양배추즙 특가 찬스

     

    4. 오이

    등산을 하면서 중간에 섭취할 정도로 오이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위를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먹고 배가 아플 때나 속이 쓰릴 때 오이를 먹으면 배가 아프던 통증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차

    녹차나 홍차, 매실차 등에는 타닌 성분이 있는데 타닌 성분이 매운 것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매운 성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운 거를 먹고 배가 아플 때 좋습니다.

    라돌체비타 프리미엄 허브차 선물세트

     

    6. 무화과

    무화과는 장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음식이다. 특히 무화과 유즙에 포함된 피신 성분은 소화를 촉진해 변비 해소를 돕는다. 또한, 무화과의 팩틴 성분은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7. 무

    무는 소화 불량에 좋은 채소다. 소화 촉진과 해독 기능이 대표적인 무의 효능이며 수분이 풍부해 먹고 나면 속이 편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에는 글루코나스투틴과 페루오키스타제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항균 효과가 높고 소화 흡수를 도와 위통증과 위궤양에 특히 효과적이다.

     

    8. 우유

    매운 음식을 먹으면서 같이 마시는 음식의 대명사가 우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우유가 위점막을 보호해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매운 거를 먹으면서 우유를 마시는 경우 오히려 위산 분비가 촉진되어 속이 쓰리거나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먹기 전에 우유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9. 꿀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 속이 불편할 때 숙취해소를 위해 꿀물을 마시고는 하는데요. 매운 음식을 먹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꿀은 위를 안정시키고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또한 소화를 도우며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속이 진정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산내들농원 사양벌꿀 2kg

     

    10. 맥주

    매운 거 먹고 배가 아플 때 의외로 마실 수 있는 것이 맥주입니다. 맥주의 알코올로 인해 취기가 올라 배가 아픈 통증을 빨리 잡아 주게 되는데요. 하지만 알코올도 역시 위점막을 자극하여 손상을 주기 때문에 맥주를 많이 마시는 것보다 적당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11.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돼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은 위염증을 개선하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단, 빈속에 토마토를 먹을 경우 위산과 결합해 화학반응을 일으켜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못난이 쥬스용 덜익은 완숙 토마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매운거 먹고 속 쓰릴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